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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바 & 스트럿 점검 및 교체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전문가의 정밀 진단으로 최상의 주행 성능을 되찾으세요
쇼바 & 스트럿 서비스 | AUTOFIX

쇼바 & 스트럿 점검 및 교체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전문가의 정밀 진단으로 최상의 주행 성능을 되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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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바 & 스트럿 관리가 중요한 이유

쇼바와 스트럿은 승차감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과 브레이크 성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AUTOFIX 쇼바 & 스트럿 서비스

  • 정밀 진단
    전문 장비를 통한 서스펜션 시스템 정밀 진단
  • 고품질 부품
    순정 및 프리미엄 애프터마켓 부품 제공
  • 종합 점검
    쇼바, 스트럿, 스프링 등 서스펜션 전체 시스템 확인
  • 주행 테스트
    작업 완료 후 실제 주행으로 성능 확인
  • 휠 얼라인먼트
    교체 후 정확한 휠 정렬로 최상의 승차감 보장
  • 2년 보증
    부품 교체 후 2년간 무상 A/S 제공

이런 증상이 있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승차감 저하

  • 과도한 흔들림과속방지턱을 지날 때 차체가 심하게 흔들릴 때
  • 바운싱정차 후에도 차체가 계속 흔들릴 때
  • 승차감 악화도로의 작은 요철도 심하게 느껴질 때
  • 처짐차량 한쪽이 낮게 처져 보일 때

소음 발생

  • 덜컹거리는 소리요철 구간에서 금속 부딪히는 소리가 날 때
  • 삐걱거리는 소리서스펜션에서 연속적인 소음이 날 때
  • 쿵 소리과속방지턱 통과 시 큰 소리가 날 때
  • 회전 시 소음핸들을 돌릴 때 소음이 발생할 때

주행 안정성

  • 차체 쏠림직진 주행 시 차가 한쪽으로 쏠릴 때
  • 코너링 불안회전 시 차체가 크게 기울어질 때
  • 제동 시 앞쪽 처짐브레이크 시 차량 앞부분이 심하게 숙여질 때
  • 불안정한 주행고속 주행 시 차체가 불안정하게 느껴질 때

오일 누출

  • 쇼바에서 오일 누출쇼바 외관에 오일이 묻어 있을 때
  • 녹 및 부식쇼바에 심한 녹이나 부식이 보일 때
  • 타이어 편마모쇼바 불량으로 타이어가 불균등하게 마모될 때
  • 주행거리 도래80,000km 이상 주행 또는 5년 이상 경과

쇼바 & 스트럿 서비스 진행 과정

1

증상 확인

고객 증상 청취 및 시운전으로 문제를 파악합니다.

2

정밀 점검

리프트에 올려 쇼바, 스프링, 부시 상태를 점검합니다.

3

견적 안내

점검 결과를 설명하고 투명한 견적을 제공합니다.

4

부품 교체

고품질 부품으로 전문적인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5

얼라인먼트

휠 얼라인먼트를 조정하여 최적의 주행 성능을 맞춥니다.

6

시운전

도로 주행 테스트로 정상 작동을 확인합니다.

쇼바 & 스트럿 서비스 가격 안내

쇼바 교체 (1개)

경차/소형차 80,000원~
중형차 120,000원~
SUV/대형차 180,000원~
수입차 250,000원~
부품 + 공임 포함

스트럿 어셈블리 교체

경차/소형차 (1개) 150,000원~
중형차 (1개) 220,000원~
SUV/대형차 (1개) 300,000원~
수입차 (1개) 400,000원~
부품 + 공임 포함

4개 동시 교체 시 공임비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휠 얼라인먼트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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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쇼바와 스트럿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쇼바(Shock Absorber)는 충격 흡수 장치로, 스프링과 별도로 장착되어 진동을 줄여줍니다. 스트럿(Strut)은 쇼바 기능에 차체 지지 기능이 추가된 일체형 부품으로, 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바퀴에는 스트럿, 뒷바퀴에는 쇼바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바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쇼바는 80,000~100,000km 또는 5년마다 교체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운행 환경(비포장도로, 과속방지턱 많은 도로)과 운전 습관에 따라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승차감 저하, 소음 발생, 오일 누출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주행거리와 관계없이 즉시 점검이 필요합니다.

쇼바를 4개 모두 교체해야 하나요?

가장 이상적인 것은 4개를 모두 교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예산이 부족한 경우 최소한 같은 축(앞 2개 또는 뒤 2개)을 함께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 개만 교체하면 좌우 균형이 맞지 않아 차량이 쏠리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하여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세요.

쇼바 불량 시 주행하면 위험한가요?

네, 쇼바가 불량하면 여러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코너링 시 차체가 크게 기울어 전복 위험이 있으며, 타이어 접지력이 떨어져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체 흔들림으로 운전자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다른 서스펜션 부품까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증상 발견 시 빠른 시일 내에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쇼바 교체 후 얼라인먼트가 필요한가요?

스트럿 교체 시에는 반드시 휠 얼라인먼트를 해야 합니다. 스트럿은 차체 지지 기능이 있어 교체 후 휠 정렬이 틀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쇼바 교체는 얼라인먼트가 필수는 아니지만, 타이어 편마모나 쏠림 현상이 있다면 함께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AUTOFIX에서는 스트럿 교체 시 얼라인먼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편안한 승차감, 지금 회복하세요

무료 점검으로 쇼바 & 스트럿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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